국민 연고 안티푸라민 활용 꿀팁 8가지

할머니 댁에 놀러 간 손자는 서랍에서 '사랑방 선물' 캔디를 발견하고 기쁜 마음에 뚜껑을 열었습니다. 그런데 안에 든 건 달콤한 사탕이 아닌, 싸한 향을 풍기는 오래된 안티푸라민 연고 한 통! 

 

A post shared by 김알숭 (@rsoong_k) on

안티푸라민 연고는 1933년, 유한양행 창립자 고(故) 유일한 박사가 부인과 함께 개발한 국산 의약품입니다. 세월이 흘러 지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가정집의 약통에서 든든한 상비약 역할을 해온 국민 연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 쑤시거나 벌레 물렸을 때 유용할 뿐 아니라, 아래처럼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답니다. 그럼 안티푸라민의 활용 꿀팁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반려견 배변훈련 

안티푸라민 특유의 코를 자극하는 박하 향, 후각이 발달한 개들에겐 고역입니다. 배변하지 말아야 할 곳에 계속 실례하는 동물이 있다면, 조용히 안티푸라민 뚜껑을 열어 그 자리에 두세요. 개가 더는 근처에 얼씬하지 않습니다.

DSC_0050

2. 모기 퇴치

모기가 윙윙대는 밤엔 손목과 발목 등에 안티푸라민을 살짝 발라보세요.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mosquito

3. 야생 진드기 제거 

온갖 질병을 옮기는 무서운 야생 진드기. 혹시 이 벌레에 물렸다면, 벌레가 달라붙은 부위에 안티푸라민을 조금 발라 보세요. 꽉 붙어있던 힘이 헐거워지면서 벌레를 떼어내기가 좀 더 수월해집니다.

Tick

4. 기침 완화 

당연히 효과가 있을 것 같지만 쓰는 방법이 색다릅니다. 목이나 흉부가 아닌, 발에 안티푸라민을 바르고 잠자리에 드세요. 잠자리가 한결 편안해집니다. 

Cough

5. 발 무좀 

무좀으로 고생하신다면, 안티푸라민에 티트리 오일과 백반을 섞어 반죽한 것을 무좀이 생긴 부위에 발라보세요. 가려움이 한결 줄어들고 증상이 개선됩니다.

경고: 무좀의 상태가 심각하고 이미 오랫동안 진행되었다면 반드시 의사를 찾아가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pinterest

6. 두통 완화 

갑작스러운 두통으로 머리가 깨질 듯 아프면, 이마와 관자놀이 부위에 안티푸라민을 살짝 발라보세요. 무거운 느낌이 잦아들고 평화가 찾아옵니다.

pinterest

7. 상처 치료 

쑤시고 결린 데뿐 아니라, 안티푸라민은 경미한 상처 치료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긁힌 부위에 안티푸라민을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르세요. 가벼운 화상에도 쓸 수 있답니다.

pinterest

8. 고양이 스크래치 방지

반려묘가 아끼는 가구를 자꾸 긁어 망가트린다면? 안티푸라민을 자주 긁는 장소에 발라두세요. 개와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멘톨 향을 싫어해서 맡는 즉시 피해버린답니다. 단, 변색되기 쉬운 천이나 약한 원목 표면에는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I: squeeeeeeeze and pretend to enjoy game

조그마한 크림 한 통으로 이렇게나 많은 걸 할 수 있다니! 케케묵은 약이라고 생각하고 손이 잘 안 갔는데, 앞으로는 안티푸라민을 자주 애용할 듯싶네요.

Comments

다음 이야기